메뉴 건너뛰기

이영민 칼럼

본문시작

KUKI Home Inspection and Photo

  Mark Lee
 이영민 칼럼



Redkingcrab.jpg : #21 붉은 왕 게 (Red King Crab)

RedKingCrab1.jpg : #21 붉은 왕 게 (Red King Crab)

붉은 왕 게(Red King Crab)는 캄차카Kamchatka) 게 라고도 부르며 알레스카  킹 크렙(Alaska King Crab) 과는 다른 게이다. 이 게는 주로 러시아와 알레스카 사이의 베링 해협(Bering Sea)에서만 잡히는 게이다. 큰 게의 다리 기장은 성인 남성의 키 만큼 1.8m 또는 5.9 ft 까지 자라고 등어리 단단한 껍질 캐러페이스 (carapace)의 폭은28cm 또는 11in나 된다. 껍질의 색은 요리를 하면 짙은 붉은 색으로 되지만 살아서 움직일 적에는 버건(burgundy)에 가까운 색이다.
평범한 킹크랩(king crab)은 시베리아와 알레스카 사이의 베링 해협이 원산지이지만 붉은 왕 게는 1960년대에 인위적으로 소련이 서북쪽 무르만스트 피요르드(Murmansk Fjord)에서부터 베링 해협(Barents Sea)으로 가져온 것이다.
알래스카 게들이 서식하는 물의 온도는 평균 39°F (4°C)에서 50°F (10°C) 사이이다. 살란기와 어린 게는 물이 얕은 곳을 좋아하지만 2년이 지나면서 깊은 물로 옮겨가 수 많은 게가 함께 뭉친 파딩(podding)을 하면서 물의 깊이는 평균 20–50 metres (66–164 ft)이다. 성인이 된 게들은 깊은 물로 가서 200m 깊이에서 서식을 한다.
 (몬트리올 음식 과학 연구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