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우소/생활정보

본문시작

KUKI Home Inspection and Photo

Free Board 해우소(解憂所) / 생활정보 게시판 해우소(解憂所) : 걱정과 근심을 해결해주어 웃게 만드는 곳.
궁금한 것들을 풀어보아요~

웹에서 검색하기
조회 수 377 추천 수 0 댓글 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조언 부탁합니다.
이미 보험 회사에 문의는 해 두었습니다만 전화를 받는 직원들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어 여러분들이 경험 하셨을듯 하여 문의 합니다. 이곳에서 보험 수리가 처음인지라요.
며칠전 길가에 주차중인 제차에 누군가 접촉 사고를 냈습니다.
천만 다행으로 사고를 낸 사람이 전화 번호를 남겨 놨고, 월요일에 서로의 정보를 교환하고 그쪽에서 보험 처리를 해 주기로 했습니다.  
이런 경우 저의 보험 정보를 알려 줄때 저의 드라이버 라이센스 정보까지 알려 주는지요. 보험사 직원의 말은 알려 주라는데 일방적으로 두차 되어 있던 차를 받았는데, 제것도 알려 주는지요. 
그리고 클레임 청구후의 절차는 어찌 되는지 궁금 하네요. 한국처럼 보험사에서 지정 해주는 정비 업소를 이용하는지, 아니면 본인이 알아서 수리후 청구하는지, 이곳 바디샾들 광고를 보면 보험 클레임 환영이라고들 써 놨던데.. 그것은 특별히 지정된게 아닌 알아서 본인이 정한다는 의미인것 같은데요.
추후 절차를 좀 자세히 부탁 드립니다.
사고를 낸 차가 회사 차인데, 그쪽의 메니져와 얼굴도 보지 않고 전화 통화만 하고 진행하는중이라요.
아마 자주 일어나는 사고라 경험자가 많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자세한 절차 부탁 드립니다.
참고로 보험사는 Desjardins입니다.
그리고 사고 전에 바디 수리를 약간 하려던 부분이 있었는데, 이런 경우 수리 하고서 보험과 분리 해서 지불 해보셨는지요.
?
  • ?
    수리 2017.09.24 19:05
    제 경우엔 수리를 두 번 맡겼는데 보험사에 연락해서 보험사에서 알려준 정비소 리스트 중 하나로 갔고, 거기서 견적을 뽑아 보험사에 보냈고, 보험사에서 결제 후 정비소에서 수리를 시작했어요. 두 번 모두 주차장에 고이 쉬고 있던 제 차를 누군가 박살내고 튄 거였고 범인은 못 찾은 채로 제가 디덕터블을 내는 걸로 보험사가 처리해줬어요. 정비소에선 결제 후 수리 들어가기 전에 디덕터블 500을 냈고요. 님의 경우엔 님의 보험사로 연락해 저쪽 연락처를 주면 님의 보험사에서 확인 후 저쪽 보험에서 보상받는 걸로 다 처리해줄 겁니다. 과정은 거의 동일하고요. 경찰에 신고를 하지 않으셨다는게 좀 걸리긴 한데 이건 일단 보험사와 얘기해보셔야 할 듯.

    수리해야 하는 파트에 따라 전문 정비소가 따로 있어서 보험사가 추천해준 리스트 중에 골라 갔던 건데 에이전트가 리스트를 뽑아줄 당시에 혹시 선호하는 정비소가 있느냐 묻긴 했었습니다. 당시 제 보험사는 td 였고요. 지금은 차를 팔아버린지라...
  • ?
    무스 2017.09.24 21:41
    긴 답변..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좋은 참고가 됐습니다. 혹시 가능 하다면 보험사에서 뽑아준 정비소들은 어떻던가요?
    주로 어느 정도는 믿음이 갈만한 곳들일것 같은데, 원체 엉뚱한 경우가 많은 곳이라 여쭙습니다.
  • ?
    경험자 2017.09.25 11:53
    수리 님 그런경우 범인을 못 찾아도 디덕터블 않내도 되요(경험입니다). 대신 경찰에 신고해서 파일번호 받으면 그걸 보험 회사에 주면 vandalism 내지 hit and run으로 처리해 디덕터블 하나도 안내고 수리 받을수 있아요. 다음에 혹시 같은 일 생김 참고하세요
  • ?
    경험자 2017.09.25 12:02
    보험회사에서 지정해 주는곳에서 하면 여러모로 편리해요. 개런티도 되구요. 본인 정보 교환하는건 과실여부를 떠나서 보통 다 쌍방교환합니다. 그리고 디덕터블은 100%님 과실이 아니라는 결론이 나면 내지 않이도 되구요. 길가 주차라 하셨는데 불법주차거나 하면 님에게도 약간의 과실이 생깁니다. 그에따라 보험이 디덕터블 퍼센테지를 정할테구요. 원래 접수하면 보험사가 알아서 하기땜에 상대방 얼굴 볼 일은 전혀 없어요. 경찰 신고도 상대방이 연락처를 안남기고 도망을 갔다거나, 인명사고가 있었다거나..그런 중재가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경찰에 굳이 신고 않해도 되구요.. 사고전에 수리해야할 부분은 따로 클레임 해야합니다 (클레임 수가 올라갈수록 보험 갱신때 보험료가 살짝 올라갑니다 본인 과실이 이니라도 보험 회사측에서는 님 차의 risk가 올라가니까요)
  • ?
    메이커 2017.09.25 14:23
    질문 하나 해도 될까요..?
    본인 과실이 없을 경우 신차나 아직 보증수리가 안끝난 차량의 경우 브랜드매장에 가서 수리를 해도 보험사에서 처리해 주는 과정이 똑같은가요?
  • ?
    경험자 2017.09.25 20:08
    질문이 너무 예매하네요. 어떤 수리를 말씀하시는건지? 차량 자체의 문제 즉 manufacturer defects 이면 (엔진문제, 오디오 문제 등등) 워런티 기간내에 커버가 되지만 사고로 인한 수리라면 누구의 과실을 떠나 님 보험회사에 클레임 해야합니다.
    그리고 만약 사고가 나서 수리할 경우 본인 차 딜러샵에서 (그 바디샵에서 수리가 가능하다는 전제하에서) 고치고 싶으시다면 본인이 지정해도 됩니다. 그럼 보험회사에서 님 딜러샵 스텝하고 수리비 중재를 할거에요.
  • ?
    메이커 2017.09.25 20:23

    누가 박고 가거나 뒤에서 쳤을 경우를 말한겁니다~
    수리는 본인이 원하는 곳에서 해도 되는군요.

    요즘 차들이 전자장비가 많아서 브랜드매장에서 수리하는게 믿을만 하고 문제가 생겨도 해결이 가능할것 같더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 ?
    경험자 2017.09.25 21:39
    보험회사에 따라 다르지만 차량 딜러샵 (위치에 따라 달라요) 지정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본인차가 혼다 차이면 혹시 보험회사 지정 바디샵 중 혼다 바디샵 있는지 물어보세요. (물론 위치가 한정적이라 꼭 본인이 차를 산 딜러샵이 아닐수도 있지만 같은 브랜드 딜러샵이면 충분하죠) 저경우 차량이 토요타인데 제가 산 토요타는 안되고 좀 더 먼 위치 토요타 딜러샵은 되더라구요. 그런데 어짜피 일반 바디샵 (보험회사에서 지정해주는 업체들)도 부품은 다 브랜드회사 파트에서 주문해 오는거라 크게 차이가 없어요.

    아. 그리고 사고로 인한 수리는 워런티랑 상관없구요~^^
  • ?
    원글 2017.09.25 20:29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제 차에 데미지를 입힌 차가 회사 소유 딜리버리 벤츠 밴이더군요. 보험 정보와 차량 등록증을 메니저가 사진으로 보내 왔는데, 드라이버 개인 라이센스 정보를 보내지 않아 내일 보내 달라고 요청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1. No Image notice by 한카닷컴 2015/02/12 by 한카닷컴
    Views 649 

    이민관련 게시글 이전 안내.

  2. No Image notice by 한카닷컴 2013/10/14 by 한카닷컴
    Views 28511 

    댓글이 안보이는 현상이 발생할 때

  3. No Image 06Oct
    by 이사업체고민중
    2017/10/06 by 이사업체고민중
    Views 172  Replies 2

    국제이사 회사 추천 부탁드려요.

  4. 벌집꿀

  5. 아마존이나 미국사이트구매할때요!

  6. 그레이 하운드 타보신분

  7. 도서관이요!!

  8. 6개월정도 머물 집 렌트 가능할까요?

  9. L'Île-Perrot 지역 집

  10. 안경테 구부러 졌을때

  11. 수면양말 바지

  12. 짜장면...

  13. No Image 29Sep
    by 돈잡아먹는 구신
    2017/09/29 by 돈잡아먹는 구신
    Views 259  Replies 6

    4계절용 타이어는 어떤가요?

  14. 한국집 혹시 없을까요?

  15. 미나리 살수 있는곳 있나요?

  16. 말라디카드 클레임 걸어보신분 계시나요

  17. No Image 26Sep
    by 미용
    2017/09/26 by 미용
    Views 155 

    운동화 빨래방이있나요??

  18. 자동차 사고 보험 처리

  19. No Image 25Sep
    by saromy
    2017/09/25 by saromy
    Views 280 

    몬트리올이나 퀘벡에서 체크카드로 자동차 렌트할 수 있는 곳 없나요? 신용카드 없이 비자체크카드만 갖고 와서ㅠ,ㅠ

  20. 무료 법률상담 (commission des services juridiques) 이용해본신 분 계신가요?

  21. 강아지허용 주거지...

  22. 잣, 흑미, 콩 등 한국에서 캐나다로 가져갈수 있을까요?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05 Next
/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