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손지혜-캐나다 이야기

본문시작


  Sohn Jihae- Canada Life
 손지혜-캐나다 이야기


핼로윈 코스튬 쇼핑

by  조회 수:4191


핼로윈 코스튬 쇼핑
 
 
 
큰 아이를 데이케어에 보내고 아무 대비 없이 맞았던 핼로윈데이에는 직전에 코스튬을 사느라 꽤 고생을 했다. Toys'r'us에 갔더니 웬만한 물건은 다 나가고 없었던 것이다. 마침 그 자리에 코스튬을 반품을 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아이가 좋아하는 말 모양이어서 그 것으로 겨우 해결했던 기억이 있다.
 
핼로윈 코스튬은 어디에서 살까?
 
코스튬에서 핼로윈 장식까지 가장 무난하게 원스탑 쇼핑을 하려면 월마트나 Zellers가 가장 편하다. 코스튬도 비교적 종류가 많고 (모자 등 액세서리류는 다양하지 않지만) 가격도 높지 않은 편이다. www.walmartcanada.com에서는 어떤 품목이 있는지 미리 볼 수 있다. (온라인 쇼핑 기능은 없음)
그리고 사시사철 코스튬을 구할 수 있는 Giggles(www.giggles.ca)가 있다. 앙그리뇽 Toys'r'us 앞에 있는 Giggles는 파티용품 전문매장으로는 상당히 큰 편이고 핼로윈을 맞아 브로사 지역에 임시매장까지 열었다. (Giggles Halloween Depot) 그 외에도 핼로윈 특수를 맞아 목 좋은 곳에 큰 임시매장들이 몇몇 눈에 띈다.

몇 년이고 두고 입힐만한 품질 좋은 어린이용 코스튬은 Children's Place와 Old Navy에서 찾을 수 있다. Children's Place는 매년 여아는 요정이나 마녀, 남아는 공룡이나 해적 등의 코스튬을 내놓는데 어린 아기부터 만 8세까지 사이즈만 판매한다. Old Navy는 만 5세 정도까지의 사이즈만 있고 주로 동물 코스튬이 많다. 이들 브랜드는 10월에 들어서면 벌써 핼로윈 코스튬 세일을 시작하는데 10월말이 다가올수록 할인폭은 더 커져서 적당한 시기를 맞추지 않으면 품절되어버리기 쉽다. 오늘 가본 Old Navy 매장에는 코스튬이 거의 남아있지 않았다.

디즈니 스토어(www.disneystore.com)에서는 다른 데서는 볼 수 없는 디즈니 캐릭터들까지 볼 수 있고 좋은 품질의 캐릭터 코스튬을 살 수 있는데 얼마 전 오타와의 매장이 문을 닫아 토론토까지 가야 매장을 찾을 수 있게 되었다. 미화 90불씩 하는 딜럭스 코스튬부터 60불짜리 디즈니파크 판매용 코스튬, 일반 코스튬으로 나뉘는데 액세서리들을 별도로 팔아 모두 가격이 만만치 않다.
 
핼로윈 분장
 
대형마트나 파마프리, 달러샵에 가면 흔하게 볼 수 있는 것이 핼로윈 분장용 메이크업 제품이다. 그런데 여린 피부에도 안전하고 예쁘게 그릴 수 있는 메이크업 전문제품은 Omer DeSerres(deserres.ca)에서 파는 Snazaroo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핼로윈을 맞아 일부품목에 한해 세일을 시작했다. 간단한 6개들이 크레용 타입에서부터 분장방법 가이드북이 들어있는 메이크업 세트까지 종류도 여러 가지 있는데 Snazaroo 홈페이지(www.snazaroo.com)에 보면 많은 메이크업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핼로윈 데코레이션
 
아이들 성화에 못 이겨 호박 하나를 준비한 김에 간단하게 집을 꾸며볼 생각으로 몇 군데 들러보았다. 앞서 언급한 월마트나 젤러스는 물론 달라라마에도 상당히 많은 종류의 데코레이션 물품들이 있고 Winners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Pier 1에는 두고두고 쓸만한 좋은 제품들이 있는데 가격대가 높은 것이 흠.
핼로윈에 아이들을 데리고 몇 년을 다녀보니 약간의 요령이 생겼다. 아이들이 어두운 골목길에서도 잘 보이게 달라샵에서 쉽게 살 수 있는 라이트 스틱이나 라이트 귀걸이, 혹은 불빛에 반사되는 야광스티커를 가방에 붙여두면 골목길 교통사고를 줄일 수 있다.
 
Happy Hallowe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