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이재순의 Bagdad Cafe

본문시작

KUKI Home Inspection and Photo

  Bagdad Cafe - Movie talk
  이재순의 바그다드 카페



피는 못 속여

by 한카타임즈 조회 수:1540 2014.01.29 11:38


Flatliners.jpg : 피는 못 속여

The Wrong Man.jpg : 피는 못 속여

피는 속인다 말이 헛말은 아닌지 종종 유명한 부모 밑에 다시 유명한 자식들이 일을 잇는 경우가 많다. 배우들 세계에서도 그런 일이 왕왕 있다.

오늘 차를 타고 지나 오는데 ‘Ulysse’라는 간판이 눈에 보였다. 이름을 보는 순간 나의 머리를 스쳐 지나간 이가 바로 Peter Fonda이다. 이름은 다르지만 <Ulee’s Gold> 라는 영화에 나온 주인공이다. 그렇다. 유명한 Fonda 집안 사람이다. 위로 거슬러 올라가 Henry Fonda. Alfred Hitchcock <The Wrong Man>, Sydney Lumet <12 Angry Men>, John Ford <The Grapes of Wrath>, Sergio Leone <Once upon a time in the West>외에도 수많은 감독들과 수많은 영화를 만들어 많은 사람의 추억과 기억 속에 남아있다.

그의 자식들이 바로 위에 말한 Peter Fonda Jane Fonda이다. 사실 사람들에겐 Peter Fonda보다는 Jane Fonda 많이 알려져 있지만 젊은 청춘의 영원한 로드 무비<Easy Rider> 각본과 주연까지 사람이 바로 Peter Fonda였다. 그리고 <Ulee’s Gold> non-Hollywood Projects 창립 멤버였던 Victor Nunez 작품으로 Peter Fonda 오스카 남우주연상 후보로 올려놓기도 했다. 그의 딸이 바로 Bridget Fonda이다. 아빠와 같이 <Easy Rider> 등장한 이후로 돈을 둘러싼 인간들이 만들어내는 공포를 만들어낸Sam Raimi감독의 <A Simple Plan> 청춘 영화의 대표작 하나인 Cameron Crowe <Singles>(우리나라 영화랑 제목에서나 내용면에서 비교되는 영화) 거쳐 Quentin Tarantino <Jackie Brown> 나오는 그녀는 쉽게 잊혀지지는 않는 얼굴이다.

Jane Fonda 앞에 언급하면서 언뜻 생각난 그녀의 영화가 있다. <Coming Home>이라는 전후영화에서 Angelina Jolie 아빠인 Jon Voight 공연한다. 그렇다. Angelina Joli 아빠. 아마도 누군지 고개를 갸우뚱 하고 있을 것이다. <Mission Impossible>에서 Tom Cruise에게 아버지와도 같은 존재였던 하지만 배신하는 나이든 에이전트 역의 Jim 바로 사람이다. Angelina Jolie <Lara Crawford: Tomb Raider>에서는 그녀의 아버지 역으로 나오기도 한다.

그리고 Jane Fonda <Klute>에서 Kiefer Sutherland 아빠 Donald Sutherland와도 공연한다. 누구인지 전혀 모르겠다면, <Italian Job>에서 나이든 멋진 도둑으로 나온 대장 혹은 <Pride and Prejudice>에서 Elizabeth(Kiera Knightley) 예뻐하던 수염 덥수룩한 아빠를 기억하시는지...그리고 유명한 드라마 <24h> 주인공이 바로 Kiefer Sutherland이다. 나에겐 <Phonebooth> 목소리와 뒷모습 하나로 관객을 공포에 몰아넣은 소름 끼치도록 멋진, 게다가 정반대의 목소리로 Ford자동차 선전문구를 읊어대던 탁월함에 혀를 내둘렀던 기억이 난다. 개인적인 추천작은 <Flatliners>. 사후세계를 궁금해하는 의학도들의 무시무시한 실험을 소재로 영화 지금은 나이 들었지만 젊고 파릇파릇한 젊은 배우들(Julia Roberts, Kevin Bacon, William  Baldwin, Oliver Platt) 모습을 있다.

Alfred Hitchcock <The Birds> <Marnie> 가녀려 보이면서도 단단해 보이던 여배우를 기억하시는지…Tippi Hedren(그녀를 CSI에피소드에서 발견하고는 얼마나 반갑던지…)이다. 그녀의 딸이 바로 Melanie Griffith이다. <Working Girl>, <Lolita> 말도 되는 엄마, 엉뚱하게 야한영화로 알려진 <Body Double>(사실 아주 만들어진 미스터리 영화이다.Brian De Palma감독작), 남편Antonio Banderas 멋진 데뷔작< Crazy in Alabama> 나오는 그녀는 종잡을 없는 배우 명이다.

랑콤의 오랜 세월 고정 모델로 나온 Isabella Rossellini(모니카 벨루치가 랑콤 모델로 나오기 전까지) 우아의 대명사인 Ingrid Bergman 유명한 이탈리아 감독 Roberto Rossellini 사이에 태어난 아이다. 원래 모델로 시작했지만 이름도 유명한 <백야The White Night>(우리 세대엔 영화 모르는 이가 없었다.), <Blue Velvet> 나와 유명해진다.

Francis Ford Coppola Sofia Coppola 아버지의 그늘을 벗어나 감독으로써 이미 입지를 굳혔다. 아빠의 영화 <대부3> 나와 Andy Garcia 상대로 좀은 순수하면서도 좀은 섹시한 대부 딸로 나왔던 그녀는 9년후 <The Virgine Suicides> 멋지게 데뷔한 <Lost in Translation>, <Marie Antoinette>까지 계속 상승세이다. 작품 작품을 나의 소견으로는 앞으로 기대할만한 감독이다.

글을 쓰다가 보니 세기의 로맨스들이 머리 속에 떠오른다. 언제 세기의 로맨스에 대해서도 글을 써봐야겠다. 아마 많은 영화들이 같이 스쳐 지나갈 것이다. ‘이런 식의 테마도 가끔씩은 괜찮은데라는 혼자만의 위로를 하며 글을 마친다.